감옥 탈출 영화 이스케이프 플랜을 소개합니다. 아놀드 슈왈제네거 (에밀 로트마이어 역)와 실베스터 스탤론 (레이 브레슬린역) 주연으로 2013년 개봉하였습니다. 줄거리, 캐릭터 정보, 결말 및 반전을 알아보겠습니다.
줄거리
영화의 줄거리는 자신이 설계한 감옥을 탈출하면서 탈출한 감옥을 보안하던 최고의 탈출 전문가 브레슬린 (실베스터 스탤론)은 어느 날 CIA에게서 의뢰를 받게 되면서 시작합니다. 바로 절대 탈출이 불가능한 비밀 사설 감옥에 가서 감옥 테스트를 하는 것이었습니다. 그는 2배의 보수를 받고 의뢰한 감옥에 투입하게 되었는데 자신이 의뢰받은 감옥과 다른 감옥에 갇힌 브레슬린은 자신은 이곳의 수감자가 아니라며 감옥에서 나가려 하지만 감옥소 소장에게 의뢰인에게 거액의 돈을 받았다며 평생 감옥에 갇혀 지내야 한다는 이야기만 듣게 됩니다. 하지만 최고의 감옥 탈출 전문가인 브레슬린은 탈출을 하기 위해 계획을 세우고 감옥의 허점을 찾기 시작합니다. 그러면서 로트마이어 (아놀드 슈왈제네거)와 우정을 쌓게 되며 함께 감옥을 탈출하기 위해 고군분투합니다.
캐릭터 정보
아놀드 슈왈제네거가 맡은 에밀 로트마이어는 절대로 탈출이 불가능한 감옥에 수감이 된 인물로 교도소장과는 사이가 좋지 않은 캐릭터로 브레슬린과 함께 탈출하기 위해 동행을 하는 인물입니다. 실베스터 스탤론이 맡은 레이 브레슬린은 감옥을 탈출하는데 능한 전문가입니다. 보안 회사의 사장으로 근무하는 인물로 어느 날 CIA가 찾아와 최고의 감옥에 대한 보안 의뢰를 하고 그는 수락합니다. 제임스 카비젤이 맡은 홈스 소장은 절대로 탈출이 불가능한 감옥의 소장으로 한번 수감되면 아무도 탈출할 수 없는 감옥을 설계한 캐릭터입니다. 샘 닐이 맡은 에밀 카이케프 캐릭터는 탈출 불가 감옥에서 죄수들을 치료하는 의사입니다. 브레슬린의 끊임없는 설득으로 그를 돕게 되는 인물입니다.
결말 및 반전
브레슬린은 교도소 안에 있는 의사 카이케프를 끊임없이 설득한 끝에 그를 자신의 편으로 만듭니다. 브레슬린은 교도소 안에서 폭동을 일으키고 무장 헬기를 부릅니다. 혼란스러워진 교도소를 틈타 로트마이어와 브레슬린은 교도관을 제압하고 바다 위에 떠 있는 교도소에서 탈출하는데 성공한 로트마이어와 브레슬린은 모로크의 해변에 도착합니다. 둘에게 CIA 요원 제시카가 다가옵니다. 자신을 감옥으로 보낸 제시카를 보고 의아해하는 브레슬린에게 로트마이어는 제시카가 자신의 딸이라는 사실을 말합니다. 딸을 CIA로 신분을 위장시켜 자신이 탈출하기 위해 브레슬린을 감옥으로 보낸 것을 말합니다. 그리고 만하임이 자신이라고 알려줍니다. 그렇게 해변에서 로트마이어와 작별을 하고 다시 회사로 돌아오게 됩니다. 브레슬린은 본인을 위험한 상황에 만든 클락에게 복수를 하는 장면으로 영화는 끝이 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