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타지 뮤지컬 영화 미녀와 야수에 대해 소개합니다. 엠마 왓슨(벨 역)과 댄 스티븐스(야수 역), 루크 에반스(개스톤 역)가 주연으로 2017년 개봉했습니다. 스토리, 명장면 TOP3, 제작 비하인드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스토리
벨(엠마 왓슨)은 괴짜 아버지 모리스와 함께 시골마을에서 살고 있습니다. 어느 날 모리스는 산에서 길을 잃고 야수(댄 스티븐스)의 성에 들어가게 됩니다. 야수의 성에서 장미꽃을 꺾다 야수에게 발각되어 성의 감옥에 갇히게 됩니다. 다음날 아버지가 오지 않자 아버지에게 문제가 생긴 것이라 생각한 벨은 아버지를 찾아 나서 야수 성에 가게 됩니다. 아버지 대신 성에 남기로 한 벨은 야수와 함께 생활하게 됩니다. 벨은 야수의 거친 행동과 언행에 반감을 가집니다. 하지만 벨이 위기에 처하자 야수는 자신의 몸을 내던집니다. 벨은 그 모습을 보고 야수에게 점점 마음을 열게 되고 야수 또한 벨에게 호감을 가지게 됩니다. 한 편 벨의 아버지 모리스는 마을로 돌아가 사람들에게 야수의 성과 야수에 대해 이야기하며 마을사람들에게 벨을 구해달라고 도움을 요청합니다. 하지만 개스톤(루크 에반스)과 마을사람들은 모리스를 정신병자로 몹니다. 아버지를 그리워하며 성에서 생활하던 벨은 야수가 벨을 위해 준 마법의 거울로 아버지를 봅니다. 하지만 곧 아버지가 곤경해 처한 것을 알고 벨은 야수를 두고 마을로 갑니다. 저주를 풀 수 있는 마지막 날임에도 불구하고 벨을 마을로 보내주고 혼자 남은 야수는 저주를 풀 수 있을지..
명장면 TOP3
첫 번째는 야수가 성에서 벨을 대접하는 장면입니다. Be Our Guest 노래가 나오며 야수의 성에 있는 다양한 소품들이 노래를 하고 춤을 추며 벨을 맞이하고 식사를 하는 장면은 다양한 색상과 화려한 무대, 즐거운 노래를 들려줍니다. 두 번째는 Beauty and the Beast 노래를 부르며 벨과 야수가 서로를 이야기하고 마음을 열게 되는 것을 보여주는 장면입니다. 마지막 세 번째로는 영화 마지막 장면으로 벨과 진정한 사랑을 하게 되면서 야수는 저주에 풀려 인간으로 돌아오는 장면입니다.
제작 비하인드
첫 번째, 디즈니 CGI부서는 최신 컴퓨터 기술을 활용해 영화에 나오는 가상 이미지를 만들어 냈습니다. 컴퓨터그래픽을 활용하여 영화를 완성시켰습니다. 셀 애니메이션도 사용되었습니다. 작가가 셀 위에 그린 연속적인 그림을 한 프레임씩 끊어서 촬영 후 정상속도로 재생해 연속적으로 움직임을 보여주는 것을 셀 애니메이션이라고 합니다. 미녀와 야수에는 600여 명의 애니메이터, 기술자, 미술가가 참여했습니다. 백만 장 이상의 스케치와 22만 6천 장 이상의 셀로판지가 사용되었다고 합니다. 두 번째, 1991년 영화에 나오는 음악을 오케스트라 등 넣어 새롭게 재해석했습니다. 세 번째, 원래 야수의 얼굴은 날카롭고 어두운 분위기를 가지고 있었지만 야수의 얼굴을 따뜻한 느낌으로 바꾸었습니다. 네 번째, 주인공인 벨과 야수의 이야기 이외에 다른 캐릭터들의 이야기를 다루었습니다. 다섯 번째 새로운 노래를 추가하였습니다.
댓글